베데스다의 '스타필드'는 잊혀질 만한 이야기를 가진 멋진 우주 오페라 게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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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타필드에서는 더 이상 우주가 최종의 경계가 아닙니다. 탐험은 과거의 일입니다.

 


게임이 시작될 때, 당신은 정착된 시스템에서 광부로 일하고 있습니다. 이제는 더 이상 발견의 항해로 나아가는 사람들은 없습니다 - 그것은 옛날의 낭만적인 꿈입니다. 하지만 당신이 동굴 깊숙이 있는 수수께끼의 유물을 우연히 발견하면, 이로 인해 알려지지 않은 곳으로 깊이 들어가게 됩니다.

 



나는 그 여정에 흥미를 느꼈습니다. 나는 외딴 행성을 뒤적거리며 새로운 식물과 동물을 살펴보고 프리스타 컬렉티브와 유나이티드 콜로니 중 어느 쪽에 가입할지 고민하는 데에 너무나 많은 시간을 보냈습니다. 나는 뉴 아틀란티스의 청소부에게 커피를 가져다주기도 하고 화성에서 훔치기로 체포되기도 했습니다. 심지어는 달에 헬륨 거점을 설치한 적도 있습니다. 스타필드는 여러분이 인내심을 가지고 있다면 환상적인 모험을 제공합니다.

 



하늘 높은 기대
스타필드가 얼마나 기다려져 온 게임인지 어려울 정도로 설명하기 어렵습니다. 이것이 처음 나오는 종류의 게임은 아니지만, 그럼에도 불구하고 혁명적인 느낌을 줍니다. 레전드적인 프랜차이즈인 엘더 스크롤과 폴아웃을 만든 베데스다 스튜디오는 이 게임을 위해 20년 넘게 만든 첫 번째 새로운 우주를 창조했는데, 정말 놀라운 우주입니다.

 


문제는: 이 게임이 기대에 부응하는가 입니다. 그것은 완전히 당신이 무엇에 대해 기대하느냐에 달려있습니다. 요점은 스타필드가 대부분의 욕망에 맞게 형성할 수 있는 화려하고 광활한 게임이라는 것입니다. 영웅적인 오딧세이를 원한다면 그런 서사를 직접 만들 수 있습니다. 새로운 세계를 정찰하고 전초기지를 구축하며 작은 제국을 다스릴 수도 있습니다. 아니면 총을 들고 무법자처럼 미션을 수행하고 싶다면 그것도 가능합니다. 그러나 간결한 스토리 중심의 게임을 찾고 있다면, 이 게임은 그렇지 않습니다.

 


우주의 모래 상자
솔직히 말해서, 나는 이 게임을 즐깁니다. 그 모든 면이 마치 나를 위해 만들어진 것처럼 느껴집니다, 우주와 과학 작가인 나에게. 탐험 각도, 과학 중심적인 방법을 따를 수 있는 선택 - 이것은 정말 제 스타일입니다. 그러나 베데스다의 "자신만의 재미를 만들어보세요" 접근 방식에 익숙하지 않은 경우, 스타필드는 압도적이고 목표 없는 것처럼 느껴질 수 있습니다. "NASA 펑크" 미학은 스타 트렉과 비교될 수 있지만, 더 구조화된 형태의 No Man's Sky와 비슷하다고 말할 수 있습니다.

반짝이는 별들의 가치있는 보상을 교전 잔해에서 약탈하세요.
베데스다 소프트웍스
그러나 그 모든 것이 멋진 이야기로 이어지지는 않습니다. 강력한 미션 디자인과 수백만 개의 스크립트로 된 말들에도 불구하고, 이 모든 것이 함께해도 뛰어난 이야기로 이어지지 않습니다. 글쓰기는 분명 개인이 자신의 경험을 만들기 행복한 사람들에게는 참을 만하겠지만, (바이오웨어의 명성 있는 매스 이펙트 삼부작과 같이) 구체적인 서사가 당신을 끌어들일 수 있는 게 아니라고 말할 수 있습니다.

그러나 나는 스타필드가 기술적인 성취라는 것을 말할 수 있습니다. Xbox Series X에서 화려한 그래픽을 자랑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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